원문 : http://www.tomshardware.com/answers/id-2083240/optimized-games-working-multi-core-cpu.html


이 번역은 제가 간추려서 해석 한 것이여서 잘못된 오역이 있을 수 있습니다.

오래된 게임 싱글코어와 멀티코어에서의 성능

싱글코어 시피유들은 한번에 하나의 쓰레드 or 프로세스만을 실행할수있다. 만약 당신의 PC/장치가 한번에 여러 앱을 실행 중이라면, OS는 인터럽트가 발생되면 서로 다른 앱들사이의 전환을 유지시켜 줄것이다.

멀티코어 / 멀티쓰레드 CPU들은 구분된 각각의 코어가 싱글 코어 CPU로써 앱과 필요한 데이터를 처리하기 때문에 효율적이다.

현재, 멀티코어 CPU가 활성화 된지 몇 년이 지났기에, 우리는 이미 멀티코어에 최적화 된 응용프로그램을 보고있다.성능을 향상시키기 위해 앱들은 여러 개의 데이터 요청을 CPU에게 보내게되고 각각의 코어에 할당되게 된다. 이것은 "성능을 증가시키려면, 더 높은 속도가 필요하다"라는 오래된 방법을 사용하며, 실제로 동시 처리를 위해 데이터를 전송한다.

오래된게임들은 싱글코어에 맞추어져있다, OS는 자동적으로 싱글코어에 할당 할 것이다. 그래서 가능한 각각의 코어는 게임의 요구사항에 맞는 최소의 속도를 가지거나, 멀티코어 CPU의 코어가 내는 속도가 게임의 요구사항을 충족하거나 초과하는 한 게임 성능은 적어도 변함이 없을 것이다.

i5 3Ghz 각각의 코어가 펜티엄4의 단일 코어 성능과 비슷하다.

결론 : 오래된 게임을 최신 멀티코어에서 동작한다고 하여도 요구사항이상의 성능이 나타나지는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