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rcentage]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면 배터리 표시 옵션이 두가지가 있다.

하나는 그림으로 배터리에 물이 차있는 애니메이션으로 표시하는 것과 다른 하나는 퍼센트로 표시하는 옵션이 있다. 초창기 스마트폰은 이 옵션이 하나 밖에 없었는데 최근에는 2가지의 옵션 모두 원하는데로 설정이 가능해졌다.


나는 항상 퍼센트로 표시되는게 보기도 편하고 정확히 알수있어서 굉장히 좋아했었고 지금도 그렇게 사용하고 있다.

그런데 윈도우10을 사용하는 노트북에서는 항상 배터리 그림으로 되어있어 정확히 가늠이 불가능했다. 그래서 인터넷을 열심히 검색하여 찾아냈다. 


▲ 노트북에서 실행 중인 화면


▲ 단촐한 메뉴



▲ 정확한 값을 표시해준다.


github의 kas 닉네임을 가지신 분이 만들어 오픈소스로 올려두셨다. c#으로 짜여 있지만 다른 것보단 가벼운 편인것같다. 디자인도 깔끔하고 다른 기능은 없기도하고.. 메모리는 10~15MB를 먹는다. 조금 아쉽긴한데.. 내가 C++을 공부하다가 feel 받으면 다시 만들어보고 싶기도하다.



▲ 프로세스 사용 정보


[링크]

https://github.com/kas/percentage (링크를 누르면 제작자 프로젝트로 이동)


https://github.com/kas/percentage/releases (다운로드)


▲ 링크를 통해 노란 네모 부분을 선택하여 다운 받으시면됩니다.


다운로드를 받고 시작프로그램에 등록하여 노트북이 부팅 되었을때 자동으로 프로그램이 실행되게 해두면 매번

실행 할 필요가 없다.


[시작프로그램 등록]


아래의 경로에 다운로드 받은 percentage.exe 파일을 넣어주면 끝이다.

C:\ProgramData\Microsoft\Windows\Start Menu\Programs\StartUp



▲ 시작프로그램에 프로그램을 넣은 화면


이제 배터리 잔량을 편하게 확인하자..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