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구조를 공부 하다가 기존 Dev c++에서 자동완성이 안되고 포인터 에러가 자꾸 발생해서 Microsoft의 Viusual Studio Community 2017을 설치했는데.. 프로젝트를 생성하려는 자꾸 cpp로 생성되고 진입점에러가 발생되어 컴파일이 되지 않았다.

그래서.. 손을 놓을까 하다가 1시간쯤 찾다가 해결법을 찾았다.


■ 문제는 2017 버전.... 업데이트


Microsoft의 Viusual Studio Community는 2013년 부터 학생이나 개인 개발자에게 무료로 배포되는 툴인데 기존 Visual Studio에서 고급 기능을 제외한 버전이어서 군대가기 전에는 매우 도움이 되었고 컴파일도 잘되었다. 하지만 오랜만에 하려니 안되었고 나는 C++문법이 최신으로 적용되어 안되는 줄 알고 있었다.


[기존 버전]



[2017 버전]



프로젝트에 win32 콘솔 응용프로그램이 사라지고 Windows 콘솔 응용 프로그램만이 존재한다. 근데 저건 C로 코딩하면 컴파일러 에러가 뜬다. cpp컴파일러가 동작되어서 그런듯하다.


결론은 Windows 데스크톱 마법사로 프로젝트를 생성하면 매우 잘된다.

프로젝트를 생성하고 소스코드에 파일명.c 로 저장해주면 된다.



헤매지 말자...


도움 : http://twinparadox.tistory.com/237